▶ 스마트포스터 마케팅? 그게 뭐지?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 '에스티 로더'가 "스마트포스터 마케팅"을 선보였다고 한다. 자사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갈색병과 함께 하는 Night Out'에서...
여기에서 '스마트포스터'는 스마트폰 NFC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이라는데, 스마트폰 유저가 스마트포스터에 가볍게 태깅하는 것만으로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고 한다.
즉, NFC 칩이 탑재된 포스터에 스마트폰 유저가 자신의 휴대폰을 태깅하여 브랜드에서 원하는 모든 정보에 접근하게 하는 방식인 것이다.
좀더 설명하자면, 오프라인 상에서 포스터를 태깅 하면 스마트폰 상에서 특정 웹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SNS 서비스와 연동시킬 수 있으며, 동영상이나 이미지와 같은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장소 체크인과 같은 LBS 연계 활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크로스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툴이라는 설명도 하고 있다.
참고: http://sjysjysj.blog.me/140150655376 (영화 홍보에 사용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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